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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기업평가를 신청하고자 하는 의뢰인(이하 ‘기업’)이 NICE평가정보 주식회사 (이하 ‘NICE’)에게 ‘기업’의 신용상태에 대한 평가를 의뢰하고 ‘NICE’가 이를 평가함 및 ‘기업’이 ‘NICE’가 제공하는 Early-Bid 서비스 (입찰정보 사전알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호 준수하여야 할 제반 사항과 이용조건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Early-Bid 서비스(입찰정보 사전알림 서비스) '라 함은 ‘NICE’가 제공하는 입찰정보 맞춤형 사전 알리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ID'와 '비밀번호'라 함은 ‘기업’이 ‘Early-Bid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기업’의 식별과 확인을 위해 ‘NICE’가 부여하거나 ‘기업’이 선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공지사항'이라 함은 ‘NICE’가 ‘기업’에게 ‘Early-Bid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범위 및 변경) 1. 본 약관에 첨부되었거나 첨부될 내용 및 'Early-Bid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된 내용은 본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갖습니다. 2. ‘NICE’는 약관의 내용을 사후에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그 변경할 내용을 ‘Early-Bid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그 공지 후 2주가 경과하면 변경된 약관 내용이 적용됩니다. 제4조 (Early-Bid 서비스 이용신청 및 승인) 1. ‘Early-Bid 서비스'의 이용은 ‘기업’이 ‘NICE’의 사이트인 www.earlybid.co.kr에 회원가입 및 서면이나 전산망을 통해 이용신청서를 작성, 제출 후 ‘NICE’의 승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NICE’는 ‘기업’이 회원 가입함과 동시에 ‘기업’에게 고유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합니다. 3. '기업’은 회원 가입시의 기재사항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즉시 ‘NICE’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제5조('ID'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 ‘기업’은 'ID' 및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그 관리소홀로 인한 '정보서비스'의 부당이용 등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6조 (Early-Bid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기업’은 ‘Early-Bid 서비스'를 통해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개조하여 제3자에게 제공, 판매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2. '기업’은 ‘NICE’ 로부터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검색한 자료를 전산장비에 저장, 보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NICE’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NICE’가 판매하는 기타 상품 및 서비스의 홍보를 위하여 전자우편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기업’에게 자료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제8조 (수수료) ‘기업’은 수수료 전액을 신청과 동시에 ‘NICE’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수수료의 기준은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9조 (기업평가소요기간) 등급평가의 소요기간은 ‘기업’이 제출하여야 할 자료의 최종 접수일로부터 기업평가등급서 교부일 까지를 말하며, 그 기간은 원칙적으로 10영업일 이내로 합니다. 제10조 (기업평가등급기준일) 기업평가등급기준일은 ‘NICE’가 기업평가등급을 최종 부여하는 날짜이며 기준은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11조 (기업평가 협조사항 등) 1. 기업’은 ‘NICE’가 기업평가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기업’이 ‘NICE’의 양식으로 작성한 기업실태표 ② ‘기업’의 최근 3개년 재무제표 ③ ‘기업’의 최근 4분기 부가세신고서 사본 ④ 기타 ‘NICE’가 요청하는 서류 2. ‘NICE’가 기업평가와 관련하여 제반 자료의 제출, 열람, 설명 등을 서면 또는 구두로 요청하는 경우 ‘기업’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3. ‘NICE’가 기업평가를 행함에 있어 ‘기업’의 경영진 또는 직원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경우 ‘기업’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4. ‘기업’은 자료제출, 설명 등을 행함에 있어 그 내용의 진실성을 유지하여야 하며 기업평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인정되는 자료 및 정보는 ‘NICE’의 별도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제공하여야 합니다. 5. ‘기업’이 허위로 작성하거나 중대한 오류가 있는 자료,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 인하여 ‘NICE’에게 유, 무형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기업’은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기업’이 허위로 작성하거나 중대한 오류가 있는 자료,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NICE’의 기업평가가 하자가 있어 그 기업평가 결과를 수령한 자로부터 ‘NICE’가 소송을 당한 경우 ‘기업’은 그 방어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고 ‘NICE’가 배상책임을 지게 된 경우에는 그 손해를 ‘NICE’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제12조 (실사) ‘NICE’가 기업평가와 관련하여 ‘기업’의 본사, 공장소재지 등에 대한 실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기업’에게 일정을 통보하여야 하며, ‘기업’은 업무장소의 제공, 면담일정의 주선 등 편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기업평가결과의 통지 및 재심사) 1. ‘기업’은 기업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결과를 통지 받은 날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그 취지 및 사유를 기재한 서면에 입증자료를 첨부하여 1회에 한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재심사 소요기간은 최종 입증자료 접수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로 합니다. 다만 쌍방의 협의에 의하여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재심사에 따라 ‘NICE’가 평가한 기업평가등급의 기준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기업평가등급의 유효기간) 1. 'NICE'가 평가한 '기업'의 기업평가등급의 유효기간은 평가일로부터 1년까지로 하되, "결산기준일"로부터 1년 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평가일이 최초 "결산이 완료되기 이전"인 경우, 기업평가등급의 유효기간은 최초 "결산기준일"로부터 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제1항의 "결산기준일"이란 '기업'이 법인인 경우에는 사업연도 종료일이며,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연도 12월 31일을 말합니다. 또한 "결산이 완료되기 이전"이라 함은 '기업'이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세 신고 전,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전을 말합니다. 3.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았음에도 ‘기업’의 신용상태에 변동이 있다고 ‘NICE’가 인정한 경우, 기평가한 기업평가등급을 변경하거나 효력을 정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신용정보/평가등급의 조회 및 활용) 1. NICE’는 기업평가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기업’의 금융거래 상황 등의 자료를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기업’이 거래하는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입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입수한 자료 또는 이를 분석 가공한 자료를 전국은행연합회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 그 자료 입수를 위하여 ‘기업’의 서면 동의 등이 필요한 경우 ‘기업’은 ‘NICE’가 자료 입수를 하는데 필요한 행위를 하는 등 협력하여야 합니다. 3. ‘NICE’는 공공기관의 정책 결정을 위한 참고자료로 ‘기업’의 기업평가정보 및 등급을 해당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기업’은 제1항, 제3항에서 정한 ‘NICE’의 행위에 동의하며 이와 관련하여 ‘NICE’ 또는 자료제공기관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기업평가등급서 사용의 제한) 1. ‘기업’은 ‘NICE’가 교부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제출용) 및 기업신용인증서(민간기업제출용)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제출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홈페이지 공시 등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기업’은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결과를 조달청 및 기타국가수요기관에 등급관련 정보를 미 전송할 경우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기업평가의 거절 또는 취소 등) 1. ‘NICE’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공정한 기업평가를 실시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 ‘기업’에게 이의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기업’의 제출자료가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② ‘기업’이 제8조(수수료), 제11조(기업평가 협조사항) 및 제12조(실사)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NICE’가 ‘기업’에 대한 기업평가를 함에 있어 요구되는 협력을 ‘기업’이 제공하지 않거나 ‘기업’이 객관적 근거가 없는 일방적인 주장으로 기업평가 업무를 지연시키는 경우 2. 제1항의 시정요청에 대하여 ‘기업’ 으로부터 개선된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NICE’는 기업평가를 거절하거나 기 평가한 기업평가등급의 효력을 정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NICE’는 제2항의 기업평가거절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정보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을 준용한다. 제18조 (공시 및 제반 규정의 준수의무) 1. ‘NICE’는 ‘기업’의 사전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다음 각 호의 자료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일반에게 공시할 수 있습니다. ① ‘기업’의 재무제표상의 재무정보 및 이를 분석, 가공한 자료 ② ‘기업’의 경영상황, 업황, 전망, 매출상황 등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 ③ ‘기업’의 기업평가등급 및 평가의견(등급변경, 정지, 취소내용 및 그 이유를 포함합니다.) 2. ‘NICE’는 ‘기업’ 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 및 정보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제 규정에 의거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제출자료의 반환요청 금지) ‘기업’이 기업평가와 관련하여 ‘NICE’에게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비밀유지) ‘NICE’는 기업평가와 관련하여 제공받은 자료 및 정보에 대하여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합니다. 제21조 (서비스 철회 및 수수료의 반환) 1. ‘기업’은 기업평가 수수료를 입금 후 ‘NICE’가 서류접수업무에 착수하기 전까지는 수수료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때 ‘NICE’는 기 납부된 수수료를 전액 반환합니다. 그러나 ‘NICE’가 ‘기업’에 대한 서류접수업무가 착수된 경우 수수료의 절반을 환불, ‘기업’에 대한 서류접수가 완료되어 기업평가가 진행된 경우에는 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기업’의 사정 또는 귀책사유에 의하여 신청을 취소하거나 제17조에 의거 ‘NICE’가 기업평가거절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 ‘NICE’는 기 수령한 평가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2. 기업평가 수수료의 입금일로부터 30일이 경과 시 기업평가업무가 착수된 것으로 간주하여 ‘기업’의 신청 철회 요청이 있어도 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NICE’는 ‘기업’에게 자료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기업’은 Early-Bid 서비스(입찰정보 사전알림 서비스)의 수수료를 입금일로부터 90일이 되기 전까지는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때 ‘NICE’는 기 납부된 수수료를 월할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그러나 입금일로부터 90일이 초과하였거나 ‘기업’에 대한 기업분석 및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업무가 완료된 경우 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4. ‘기업’은 NICE HONORS CLUB 서비스의 수수료를 ‘기업’의 컨설팅 보고서 및 신용평가등급확인서가 발급되기 전까지는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때 ‘NICE’는 기 납부된 수수료를 전액 반환합니다. 그러나 컨설팅보고서가 발급된 경우 100만원(부가세제외)을 차감한 금액을, 신용평가등급확인서가 발급된 경우 50만원(부가세제외)을 차감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등의 책임) 1. ‘NICE’가 행하는 기업평가의 목적은 ‘기업’의 상거래상의 신용능력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는 데 있으며, ‘기업’의 신용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2. ‘NICE’는 기업평가업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그 배상책임을 부담하고 배상금액은 ‘기업’ 으로부터 수령한 평가수수료의 범위로 제한됩니다. 제23조 (계약의 성립과 해지) 1. ‘기업’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의뢰함으로써 계약은 성립됩니다. 2. 본 계약은 당사자 일방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합의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7조에 의거 기업평가 거절 등의 조치가 있는 경우 본 계약은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어도 자동적으로 종료됩니다. 제24조 (면책사항) 1.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화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 Early-Bid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경우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제4조 3항의 통지를 해태 함으로써 입게 되는 ‘기업’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NICE’는 ' Early-Bid 서비스'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 및 진실성에 대하여 어떠한 내용의 진술 및 보장도 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NICE’측(이행보조자 및 피이용자 포함)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하여 정보제공이 지체 또는 중지되는 경우에는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단, 그러한 시스템상의 장애가 ‘NICE’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제3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정보제공이 사실과 다르게 제공된 경우에는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기업’이 본 약관에 의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행한 판단이나 행위결과에 대하여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급전송에 관해 ‘기업’이 전송요청을 할 의무가 있으므로 ‘기업’이 ‘NICE’에게 전송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한 평가기준일 변경에 따른 문제에 대해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약정의 보완)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호 협의에 의하여 정합니다. 제26조 (이행보조자등의 책임) 각 당사자의 사자, 대리인, 수임인, 수급인, 임직원 기타 이행보조자의 행위는 각 당사자의 행위로 봅니다. 제27조 (합의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계약에 관한 소송은 ‘NICE’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28조 (통지등) 1. 본 약관에 의한 계약과 관련된 각 당사자의 의사표시는 최초 계약시의 상대방 당사자의 주소지로 서면에 의한 의사표시가 도달하는 경우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계약의 당사자는 계약 체결 후 주소를 변경한 경우 상대방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주소를 변경한 당사자가 제2항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상대방 당사자가 주소 변경 사실을 알지 못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계약과 관련된 통지는 변경 전 주소지로 의사표시를 기재한 서면을 발송한 날로부터 2일이 경과한 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4. 당사자의 주소지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초 계약시의 당사자의 주소지(제2항에 따른 주소 변경 사실을 통지한 경우에는 통지한 최후 주소지)로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로부터 2일이 경과한 때로부터 그 의사표시는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9조 (신용진단서의 전환) 신용진단서의 공공기관 제출용 및 기업체 제출용 신용평가서로 전환 시, 전환에 따른 신용평가등급기준일은 ‘NICE’가 신용등급을 최종적으로 부여하는 날짜이며 기준은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또한 전환 시 발생하는 수수료의 기준은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30조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의 전송)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의 조달청 및 기타 공공기관 전송은 ‘기업’의 전송요청에 따라 이루어지며, 전송요청은 ‘NICE’의 ECREDIT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이 평가기준일 당일 전송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평가기준일 변경문제에 대해서는 ‘NICE’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윤리서약) ‘NICE’는 Early-Bid 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향응, 접대 등의 경제적인 이익을 수취하거나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경우에도 등급을 사전에 보장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부 칙]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Early-Bid 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허락한 경우이거나, 관계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arly-Bid 의 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정보는 변경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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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표 개인정보 보존근거 보존기간 서비스 이용 관련 기록 (접속IP정보, 접속기기정보)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기업신용정보 열람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 사항은 특정 서비스가 결합된 제휴서비스만 해당합니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는 고객은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본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다른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외부업체가 수행하도록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상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존 저장 공간과 구분된 별도의 저장 공간에 옮겨서 정해진 기간 동안 저장하여 관리합니다. 별도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령이 정한 목적 외의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와 수정은 ‘회원정보변경’ 메뉴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진 행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신용정보의 주체로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가입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가입 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회원탈퇴” 메뉴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회원탈퇴를 하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서비스에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 또는 삭제한 개인정보를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관리,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가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내역을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하는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규정 등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 처리되는 비밀번호 및 고유식별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문서에 대한 안전성 확보 조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문서는 그 처리를 제한하고 있으며, 업무 수행 상 불가피하게 처리하는 개인정보문서는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8.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9. 쿠키의 설치·운용 및 그 거부 회사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영하고 있고,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① 쿠키의 정의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② 쿠키 사용목적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쿠키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손쉽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회사는 여러 서비스의 접속빈도, 방문시간, 각종 이벤트 참여도, 방문횟수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포함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쿠키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설정 방법의 예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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